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by 이안23 2023. 10. 23.


다음은 2000년대 초중반까지 큰 인기를 끄는 포털이었는데요. 다음카페와 한메일 서비스 등으로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국민포털이었습니다. 각종 이슈와 네이버·구글의 성장으로 이전에 비해 사용자가 줄어들었지만, 아직도 다음을 이용하는 분들은 많습니다. 특히 다음카페는 팬카페나 활발한 커뮤니티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데요.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다음의 메일서비스였던 한메일은 현재 '다음메일'로 운영 중입니다. 다음은 여러 가지 이메일과 합병을 했기 때문에 각각의 도메인 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 가입을 하면 @daum.net를 사용

mm23.tistory.com

 

다음카페_섬네일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목차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바로가기 PC
모바일 앱 이용하기

 

ㅁ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다음카페_바로가기배너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다음카페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동호회서비스입니다. 199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팬카페와 친목·모임, 생활·경제, 취미·레저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카페는 팬카페가 유명한데요. 연예인들의 공식 팬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돌에서부터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트로트가수들까지 팬클럽이나 소속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팬들끼리의 소통은 물론, 스타가 직접 글을 올리거나 참여하면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여성시대나 도탁스, 이종격투기등 온라인에서 화재가 되는 카페들이 많은데요. 연령별, 성별별로 여러가지 얘깃거리를 나누면서 소통하고,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익명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보다 폭넓은 활동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ㅁ 바로가기 PC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를 통해 내가 가입한 모든 카페 정보를 한눈에 보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을 통해 가능하며, 버튼을 만들어두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ㅇ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1. 포털에서 [다음카페]를 검색해 접속합니다.

다음카페_포털에서_검색한_화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2. 카페 홈 상단의 [내 카페]를 클릭합니다.

다음카페홈_화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3. 로그인하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한 목록과 내 전체카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카페_로그인_화면다음카페_내카페목록_화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ㅇ 바로가기 만들기


PC에서 다음카페를 자주 이용할 경우,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두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크롬 기준)

  1. 다음카페에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의 [점세개] > [저장 및 공유] >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바로가기 만들기 확인창이 나옵니다. 이름을 설정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5. 업데이트되기 전 크롬이라면 [점 세 개 > 도구 더 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로 생성가능합니다.  

다음카페_바로가기만들기_화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ㅁ 모바일 앱 이용하기

반응형

최근에는 PC보다는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많은데요. 다음카페 앱을 설치하면 내 카페 바로가기는 물론, 시간별 인기글, 내 피드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다음카페 앱 다운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로그인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카페 앱 설치하기 - 안드로이드 ▼

 

다음 카페 - Daum Cafe - Google Play 앱

모든 이야기의 시작, Daum 카페

play.google.com

▼ 다음카페 앱 설치하기 - 아이폰 ▼

 

‎다음 카페 - Daum Cafe

‎since 1999, 여러분의 이야기를 펼쳐 온 Daum카페! 이젠 앱에서 모바일에 특화된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즐겨보세요. ◈ 카페에 자리가 없을 땐 테이블 - 관심있는 주제의 테이블이 있으면 바

apps.apple.com



ㅁ 마치며

이상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가입했던 모든 카페 목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글관리도 가능한데요. 내 카페 홈에서는 내가 쓴 글과 댓글관리 및 탈퇴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거나 앱을 설치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이 블로그 인기글 ⏪ 

 

맘시터교육 온라인 학습센터 바로가기

 

맘시터교육 온라인 학습센터 바로가기

아이들을 키우느라 경력단절이 된 지 오래인 주부님들, 다시 사회에 나가려고 해도 쉽지 않은 게 사실인데요. 그동안의 육아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터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

mm23.tistory.com

임플란트 뼈이식 과정 비용 사례 주의사항

 

임플란트 뼈이식 과정 비용 사례 주의사항

임플란트를 식립 할 때 뼈가 너무 없는 경우에는 뼈이식을 추가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과정과 비용, 주의사항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자세히보기 >> 2023 임

mm23.tistory.com

뽐뿌 무료운세 바로가기

 

뽐뿌 무료운세 바로가기

각 은행마다 은행업무 이외에도 고객들을 위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뽐뿌 사이트에서도 무료운세 서비스가 있는데요. 전통운세와 커플운세, 퓨전운세등 다양한 운세를 볼 수

mm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