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생명언 - 고난 역경 명언 네번째

by 이안23 2023. 7. 22.

얼마전 인터넷에서 한참 이슈가 되었던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성공하기 전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일'이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실패의 연속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지금 갑자기 일이 다 안되고 힘들다면, 이후에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는 건 어떨까요? 한결 마음이 편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아요.

 

🔖 인생명언 - 고난 역경 명언

🔖 인생명언 - 고난 역경 명언

🔖 인생명언 - 동기부여 격려 명언

 

 



고난 역경 명언 1 - 5

 


◎ 태양이 찬란해 보이는 것은 밤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둠이 없고 찬란한 태양만 있다면 사람들은 진저리를 낼 것입니다. 희망은 좌절, 실패, 슬픔, 불행, 고통 같은 부정적인 것들을 통해 더 선명해집니다. 희망은 인간에게 태양과 같은 것이고 인간을 아름답게 만드는 기적 같은 것입니다. 기적은 희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김홍신, '인생사용설명서' 중에서


◎ 어려운 날들이 우리를 더욱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고난의 시대에 태어난 것은 천재에게는 행운이다. 천부적인 능력을 발휘해 시대의 고난을 떨처내고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영광스러운 무대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괴테


◎ 어떤 고통이나 비극을 겪고 있다면 그것은 어떤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원했던 것일수도 있고 다른 것일 수도 있지만 위기의 나날이 끝나면 우리는 더 강하고 현명한 사람이 될 것이고 자신의 본 모습을 찾게 될 것입니다.

-맥사인 슈널


◎ 나는 하느님이 주신 3가지 은혜 덕분에 크게 성공할 수 있었다. 첫째, 집이 몹시 가난해 어릴적부터 구두닥이, 신물팔이 같은 고생을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둘째, 태어났을 때부터 몸이 몹시 약해 항상 운동에 힘써 왔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셋째, 나는 초등학교도 못 다녔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다 나의 스승으로 여기고 누구에게나 물어가며 배우는 일에 게을리하지 않았다.

-마쓰시타 고노스케


◎ 모든 것이 잘 풀릴때가 이상하고, 오히려 나쁜 상황이 당연하다. 이것이 나의 좌우명이다. '문제가 생긴다니, 좋아! 고민하고 풀어가면 그만큼 성장하는 거지. 문제를 극복하면 새로운 세상이 여리기 때문이야.'

-하무구치 나오타



고난 역경 명언 6 - 10

고난역경명언



◎ 역경은 인간을 낳고, 행운은 괴물을 낳는다.

-프랑스 속담


◎ 자기 앞에 놓여진 고통은 스스로 치유하고 고쳐야 할 병이 있기 때문에 생겨난 것이다. 의사의 처방전이 환자의 회복을 위한 것이듯 신이 내린 고통은 그 사람의 도덕적인 건강을 회복하고, 인류애를 느끼게 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환자가 의사의 처방을 받아들이듯이 아무런 불평 없이 받아들여야 한다.

-마르쿠스 아울렐리우스


◎ 고통을 겪어야 강하게 된다는 것이 얼마나 숭고한 것인가를 알라. 인내할 수 있는 사람은, 그가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지 손에 넣을 수가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 독수리가 더 빨리, 더 쉽게 날기 위해 극복해야할 유일한 장애물은 '공기'다. 그러나 공기를 모두 없앤 다음 진공 상태에서 날게 하면, 그 즉시 땅바닥으로 떨어져 아예 날 수 없게 된다. 공기는 저항이 되는 동시에 비행을 위한 필수조건이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인간의 삶에서도 장애물이 성공의 조건이다.

-존 맥스웰


◎ 새들은 바람이 가장 강하게 부는 날 집을 짓는다. 강한 바람에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서다. 태풍이 불어와도 나뭇가지가 꺾였으면 꺾였지 새들의 집이 부서지지 않는 것은 바로 그런 까닭이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 지은 ㅈ비은 강한 바람에도 무너지지 않지만, 바람이 불지 않은 날 지은 집은 약한 바람에도 허물어져 버린다.

-정호승 시인



고난 역경 명언 11 - 15

 


◎ 그때는 몰랐지만 애플에서 해고당한 것은 내 인생 최고의 사건이었다. 애플에서 나오면서 성공에 대한 중압감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가벼움으로 대체할 수 있었다. 그 시기는 내 인생에서 가장 창조적인 시간이었다. 애플에서 쫓겨난 경험은 매우 쓴 약이었지만 어떤 면에서 환자였던 내게는 정말로 필요한 약이었다.

-스티브 잡스


◎ 외부에 아무런 걱정도 없는 평화로운 시기가 계속되면 반드시 근심이 생긴다. 적국이나 외환이 없으면 도리어 나라가 망한다.

-산도, 진나라 죽림칠현 중 한사람


◎ "시간, 돈, 인력, 경험이 부족해." 질질 짜는 소리는 이제 그만. 오히려 적을 수록 좋다. 제약은 저주의 가면을 쓴 축복이다. 자원이 부족하면 현재 가진 것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다시 말해, 낭비가 사라진다. 그리고 제약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온다. 

-제이슨 프라이드


◎ 전쟁에 한 번도 휘말리지 않고 평화를 오래 지속시킨 나라가 있다면, 그런 나라는 스스로 무기력해지거나 내분에 직면한다.

-마키아벨리, '로마사 평론'에서


◎ 결핍이 나를 열정적으로 일하게 만들었다. 너무 가난해 제약이 너무 많았고, 기회가 충분히 채워지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내 몸에서 '해보고 싶다', '이루고 싶다'라는 간절함이 넘쳐났다. 결핍이야말로 성장을 가져다주는 가장 센 동력이다.

-스티브정, 할리우드 컨셉 디자이너



고난 역경 명언 16 - 20

고난역경명언

 


◎ 문제가 없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짜 심각한 상태다. 문제가 많을수록 오히려 더 생기 있게 살 수 있다.

-노먼 빈센트 필 박사


◎ 삶에 의미가 있다면, 그것은 시련이 주는 의미이다. 시련은 운명과 죽음처럼 삶의 빼놓을 수 없는 한 부분이다. 시련과 죽음 없이 인간의 삶은 완성될 수 없다.

-빅터 프랭클, '죽음의 수용소' 중에서


◎ 누구나 문제는 본래 몹쓸 것이라고 가정한다. 그러나 그와는 반대로 문제는 본래적으로 좋은 것이다. 문제는 그 안에 해결의 실마리를 품고 있다.

-스탠리 아널드


◎ 찰스 F. 캐터링은 제너럴 모터스 연구실 벽에 다음과 같은 글을 붙여 놓았다. '성공을 가져오지 말라. 그것은 나를 약하게 만들 뿐이다. 문제를 가지고 오라. 그것이 나를 강하게 만든다.'

-노먼 빈센트 필,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중에서


◎ 역경은 죽기 살기로 노력하고 인내하도록 등을 떠밀고, 다른 때 같으면 잠자고 있었을 재능과 능력을 일깨워주는 최과의 동반자이다.

-사무엘 스마일즈


마치며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앤드류 매튜스는 ' 그 무엇도 직선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어떤 목표도 좌절과 방해를 겪지 않고 이루어지는 법은 없다.'고 했습니다. 지금 삶이 많이 꼬여있고 뭐 하나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느끼시진 않나요. 만약 그렇다면,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 함께 하면 좋은 글 <<

 

7월 축제 호남지역 일정표

 

7월 축제 호남지역 일정표

무월별, 지역별 축제 일정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호남지역의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까운 분들이나 휴가를 떠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함

mm23.tistory.com

7월 축제 강원도 충청도 일정표

 

7월 축제 강원도 충청도 일정표

7월 축제 일정표 마지막으로 강원도와 충청도 행사를 정리합니다. 강원도는 강릉, 양양, 고성등 시원한 바다로 인기있는 휴가지이죠. 또 충청도는 매년 개최하는 머드축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mm23.tistory.com

7월 축제 제주도 일정

 

7월 축제 제주도 일정

지역별로 전하는 7월 축제 일정, 제주도 편입니다. 제주도는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단순한 관광보다는 행사에 참여해 보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건

mm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