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by 이안23 2024. 1. 8.

 

내가 진행 중이거나, 혹은 다른 소송의 진행사항 등이 궁금할 때 대법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홈페이지의 [나의 사건검색]을 통해 간단하고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때 조회하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간단하게 신고하는 방법

 

불법주차 신고방법 간단하게 신고하는 방법 예방법

지정된 장소 이외의 곳에 주정차를 하면 과태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원활한 교통흐름을 방해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데요. 불법주차로 불편을 겪을 경우 간단한 방법으로 신고가

mm23.tistory.com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목차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검색방법
사건번호 모를때

 

ㅁ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서비스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나 인증서등으로 손쉽게 사건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사건번호를 알고 있는 이해관계인등이 법원에 직접 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재판의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사 사건 및 형사, 가사, 행정 사건등 거의 대부분의 사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부동산 및 동산 경매사건검색은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사건에 대한 기본내용과 심급내용, 최근 기일 및 제출서류 접수 내용, 당사자 및 대리인·소송관계인 내용등 사건 일반내용과 사건의 전체 진행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주소는 www.scourt.go.kr/portal/information/events/search/search.jsp 이며,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ㅁ 검색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검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털에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입력해 접속합니다.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2. 상단의 [사건번호로 검색]을 선택하고
① 관할 법원
② 사건번호(연도+사건분류번호+나머지 사건번호)
③ 소송 당사자명(2글자 이상 / 단 법인일 경우, 명칭만 해당 - 주식회사 등 은 빼고 검색)
④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순서대로 입력한 후 [검색]을 누릅니다.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3. 사건내용이 조회됩니다. 상단 탭으로 '사건일반내용'과 '사건진행내용'이 표시됩니다.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건 일반내용 : 기본내용, 심급내용, 최근 기일내용, 최근 제출서류 접수내용, 당사자내용, 대리인 내용, 소송관계인 내용 등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 사건 진행내용 : 기본내용, 진행내용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ㅁ 사건번호 모를때

반응형


사건번호를 모를 때에는 인증서로 검색하거나,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인증서로 검색


1.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에 접속 후, 상단 탭의 [인증서로 검색]을 선택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2. 법원명과 사건종류를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조회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ㅇ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에서 예납 은행번호로 자신의 사건번호 및 송달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법원에 서류를 접수할 때, 송달료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이때 발급된 예납 은행번호를 이용해 조회합니다.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타행에서 예납한 송달료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_나의사건검색_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

 

 

ㅁ 마치며

이상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 사건번호 모를 때의 조회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건번호 이외의 당사자 성명만으로는 검색이 불가능한데요. 개인신상정보 유출 및 개인 사생활 침해등의 이유로 이름만으로는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건번호를 몰라도 인증서나 송달료 납부서등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탄원서 작성 방법 요령 양식

 

탄원서 작성 방법 요령 양식

사회적 이슈가 되는 사건에서 탄원서라는 말을 종종 들어봤을 텐데요. 사정을 호소하여 도와주기를 바랄 때 작성하곤 합니다. 탄원서 작성 방법과 요령, 종류와 양식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

mm23.tistory.com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 방법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 방법

법과 관련한 분쟁등에서 '내용증명'이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는데요. 실질적인 법적 조치의 첫 단계로, 사실관계를 확실히 하기 위한 법적인 장치입니다.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는

mm23.tistory.com

차용증 양식 쓰는 방법

 

차용증 양식 쓰는 방법

지인이나 친구는 물론 가족끼리에서도 돈거래 시에는 차용증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믿고 가까운 사이라도, 빌려준 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해 마음고생을 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

mm23.tistory.com

댓글